본문 바로가기

일상/업체후기

마데라하우스 인터리어 작업 후기... [인천,송도]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님...

이글은 개인적인 판단 및 소견은 하나도 없고...그냥 사건만 나열한 작업 후기 입니다.

혹여라도.. 비방이 아닌.. 이런 단순 후기가 차단 사유가 된다면 미리 연락 부탁 드립니다.

 

 

마데라하우스

마데라하우스 작업 후기를 블로그랑 카페에 쓴글 모두 차단 되었네요..

 

마데라하우스에서 보긴 한거 같은데...창피하긴 한거 같은데...

그에 대해서 형식적이라도 미안하다는 말이나 해명 없이...

그냥 차단 신청을 하면 차단이 되는군요....

그리고 창피한건 아는지...지금은 업장 이름 바꿔서 송도에서 두 얼굴 가지고 잘 장사 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바뀐 업체이름도 다 알고 있지만...그건 밝히지 않겠습니다..

정 궁금 하시면 개인적으로 연락 주시면 알려 드리죠~~

 

저같은 피해가 없기 위해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쓴다고 쓴 글은데

카페나 블로그에 올리는 후기가..항상 긍정적인 내용만 있을수 없을텐데....

마데라하우스에 일방적인 생각으로...긍정적인 내용이 아니라고...이렇게 차단을 시킬수 있는건가요?

 

내용을 다시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원래 나름데로는 최대한 객관적으로 자세하게 사건 진행을 썼는데 업체에서 게시글 차단 신청을 해버려서......

개인적은 소견이 들어가면 또 차단될 소지가 있기때문에.그냥 개인적은 의견은 아예 빼고....내용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인테리어 상담 하는 이X안 실장이라는 사람이 송도에 살고 아이도 있다고 친근하게 이야기 해서...

그냥 다 믿고 시작한게 잘못에 시작이었습니다.

첫집 장만과...첫 인테리어 계약이라서 제가 무지해서..마데라하우스와 아래와 같은 계약서를 썼습니다.

 

 

 

 

공사는 잘 진행 되는줄 알았습니다...

막판에 살짝 공사 지연이 있지만 톡 내용으로 볼땐 이사날 아침까진 완료해 준다는줄 알았습니다..

(나중에 마데라하우스에선 그런말 한적 없답니다...)

 

 

 

이사당일 이삿짐 싸들고 새집에 갔더니 아래와 같은 상황입니다.

 

방에 창틀마다 모두 실리콘 쏴주기로 했는데..완료된 방 하나도 없고....하나하나 따지긴 힘들니..

그냥 주방 사진이 있으니 주방만 말씀 드리면....

주방 등은 제가 단다고 했으니 그냥 무시 하시고 보면 되고...

 

상부장은 앞에 조명에 걸려서 열리지를 않네요..장 안내려 준다고 하길래 결국 사정사정 해서...다음날 내려서 다시 달았습니다.

기존에 있던 빌트인 오븐은 달아 놓지 않아서 나중에 결국 버렸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면 싱크대 배치를 잘못해서 구입한 상부장 하나를 넣지 못해서 버렸고... 

장 하나만큼 주방벽에 타일 마감이 안되고 속벽이 그데루 보이고 구멍도 있습니다.

마데라하우스에선 니가 처음에 실측을 잘못해서 IKEA 가구 주문을 잘못 한거랍니다.

처음부터 돈 더내고 마데라하우스다 다 맞겼어야 하는거랍니다.

첫 상담때 마데라 하우스 직원이... 그냥 직접 주문하시면 설치비만 내면 저희가 설치 해드려요 라고...어필 하던게 생각 나네요...

 

참고로... 실측은...제가 기계 설치 실측일을 하기 때문에 산업용 레이져 거리측정기가 있어서...정확히 공간 사이즈 재서..

IKEA에 가서..내가 주문할 가구가 그 사이즈에 들어가는지 그런 배치만 전문적으로 검증해주는 직원한데 확인 받은 겁니다.

(IKEA는 한명이 하면 실수 할수도 있어서...두명의 직원이 두번 크로스 체크를 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누구 잘못인지는 글 읽는 분들이 각자 판단해 보시면 되고....

저는 이미 너무 지쳐고 다 따지기 싫어서...그냥 타일 마감이라도 해달라고 했더니...

추가금 안내면 작업 못해주니...그냥 저렇게 쓰던가....추가금 선입금 안하면 안해 준답니다.

마감은 해야 하니....추가금 선입금 했습니다.

 

싱크대,수전 설치 안되어 있어서....뭐 해먹으려면 물은 써야 하니..제가 달다가 손 찟어졌습니다...

 

몇달만에 다시 회상해 보니....아.... 스트레스.....

 

 

 

 

마데라하우스 담당자 한테 이사할 상황이 아닌거 같으니 포장이사에 보관이사를 맞기고 몇일뒤 이사 하면 어떠냐고 했더니.

그건 이삿짐 업체에서 돈 벌려는 뻔한 레파토리라며 바닥도 다 닦아 놓은거니..(순진하게 믿었지만 공사도 완료 못했는데...무슨 바닥을 청소...청소도구가 문제가 아니라 걸레도 없더군요...)

자기가 이런 상황 많이 봤다며...이삿짐 업체에 횡포에 휘둘리지 말고 짐 넣으라고 해서 우선 짐을 넣었더니 아래와 같은 꼴이 되었습니다.

 

 

 

 

 

포장 이사한건데...이삿짐 주방에 넣지도 못하고 이렇게 이사를 해서....

태어난진 한달도 안된 신생아와 산모와 함께 한달동안 밤세 고생 한 스토리 입니다.

 

마데라하우스는 그날 이사날인지 몰랐다고 말하는데..위에 톡을 보면...흠.....

제가 이상한건지는 몰라도....저는 그렇게 이해 했는데...그거 아닌가 보죠?

 

 

그리고 이사 끝내고 따지니....

1월5일이 이사 날이 당연이 아니다 라고 말하는 상황...

 

 

 

우선 마데라하우스에선 저렇게 나오니 미안하다는 형식적인 말 한마디도 못들은 상황입니다.

마데라하우스에선 제가 잘못 판단해서 이사 날짜를 그렇게 잡은거라고 하는데..

제가 개인적인 의견을 쓰면 또 글 차단 신청을 할테니....

제 개인적은 의견은 생각 하겠습니다..

 

판단은 소비자의 몫 입니다..

저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이상 인천,송도에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는 마데라하우스 후기 였습니다.

#이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