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Optoma DLP 프로젝터 HT210V - 개봉,간략사용기

여러 기종과 고민 끝에 옵토마 HT210V를 구매 했습니다.

주문한 다음날 바로 택배를 받았습니다..

배송이 빨라서 좋네요~


택배 박스를 열어보니 옵토마 박스가 잘 들어 있습니다.

성의 없게 보내는 업체는 그냥 비닐로 둘둘 말아서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포장 마음에 드네요..


상단에 씰이 붙어 있네요..믿음이 갑니다~


제품 박스를 꺼내 봤습니다..

생각보다 작네요....예전에 다른 프로젝터들 썼을때보다..박스가...1/2 사이즈 인거 같습니다.

대략 10년~15년 전에 샤프,소니등의 프로젝터를 썼었는데...

그때보다 성능은 좋아지고 크기는 작아지고..

프로젝터 기술이 많이 발전 했네요..


포장을 열어보니...충격방지 에어백으로 잘 포장이 되어 있네요....

엔만한 충격에도 잘 버텨 줄것 같습니다.


내용물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일반적인거 같고....예전에 소니 프로젝터 구매 했을땐 파워 케이블이 긴게 들어 있는데....

동봉된 케이블은 그리 긴 느낌은 아니네요..천정에 장착시 따로 케이블을 구매 해야 할것 같습니다..

HDMI케이블도 일반적 길이라서 따로 케이블이 필요 하겠습니다~

메뉴얼이야 이미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서 대략 봤고..

리모콘이 아담하네요~~~

뭐 일반적인 구성 깔끔하게 들어있습니다~


우선 따로 주문한 광학 스크린이 주문 제작 이라서....내일쯤 도착 할것 같아서....

설치를 방에 할지...거실에 할지 결정을 못한 상태라서...

내일쯤 스크린 오면 조립하고....레이져 포인터로 스크린 센터에 맞게...설치 위치를 잡아 봐야 할것 같습니다.


급한맘에 임시로 안방 벽에 스크린 없이 투사해 봤습니다..

와이프가 출산을 해서...아이 때문에...요즘 극장에 통 가질 못해서...

집에서 편하게 영화 보려구 구매 한건데...

시쿤둥 하던 와이프가 화면을 보더니....매우 좋아 합니다~~~

기술이 발전해서...화면이 예전 중급기 이상에 쿼리티 입니다...

해상도도 높아 졌구..밝기도 밝고....

색감 때문에 엡손과 고민하다가....옵토마를 결정 했는데....탁월한 선택이었던것 같습니다..


그냥 흰색 벽지에 투사한한거 치고는..

암부 표현....맘에 듭니다..

주말에 광학 스크린 걸어서 볼 화면이 기대 됩니다~


3D 시청을 위해서...

HT210 말고 밝기가 좀더 밝은 HT210V를 구매한건데..

아쉽게도 3D 안경이 없어서......ㅠㅠ

리뷰 쓰면 3D 안경을 보내 주신다고 하시니.....

다음 주 쯤에 오려나.... 3D 안경 오면 3D 관련 리뷰를 추가 해야 겠군요~



이상으로 간략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아직 스크린도 배송전이고..3D 안경도 준비가 안되어서..

그냥 개봉기 수준이지만....

다음주 쯤에 정비가 되면 좀더 디테일한 사용기를 준비해 보겠습니다..


쓰리디 안경은 급하게 구비 했습니다~ ㅋㅋㅋㅋ

국내 판매가 기준 1개에 15만원씩이나 하네요....


우선 가격이 쉽게 접근 가능한 수준임에도...

크게 아쉬움 느끼지 못할 정도에 만족스러운 해상도에..

밝기 좋고, 색감 좋습니다..

소음도 예전 기기들에 비에 월등히 작아 졌네요...

(소음에 민감해서..예전 소니 기기 쓸때는 소음이 심해서....거실 베란다 밖에 프로젝터를 설치하고...

베란다 유리 통해서 거실 안으로 투사하도록 설치해서 쓴적도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와이프가 그렇게 좋아할줄 몰랐는데....기대이상으로 와이프가 더 만족 스러워 합니다...

아이 크면 뽀로로 틀어 주면 좋겠다고 합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