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Windows-Windows Based Script

날짜 제한 걸린 프로그램 간단하게 우회 하기.

날짜 제한 걸린 프로그램이 종종 있습니다.

사용 기간 내에 기능 제한이 없다면 구지 리버싱 까지 할 필요는 없고 단순히 프로그램 실행전에 날짜를 실행 가능한 날짜로 바꿔주고

프로그램 실행후 다시 원래 날짜로 변경해 주면 프로그램이 정상적 으로 돌아가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악날하게 날짜 체크를 할거면 프로그램 실행 중간 중간에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시작시 한번만 체크를 하죠.

그런데 날짜를 프로그램 실행 전에 바꿔주고 실행후 다시 원래 날짜로 돌리는게 귀찮아서.

간단하게 배치 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제가 종종 사용 하는 프로그램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그냥 프로그램을 실행 하면 실행시 라이센스 에러가 뜨네요..

 

라이센스 상태에 가서 확인해 보니...10월 27일자로 만로 되었다고 뜨네요..

 

이제 날짜를 바꿔 주는 배치 파일을 아래와 같이 만들고..

 

배치 파일을 이용해서 날짜를 10월 01일로 변경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 하니..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고 26일 남았다고 뜨는군요...60일 평가판 인가 봅니다.

 

라이센스 상태를 확인해 봐도 정상적으로 뜹니다.

 

배치 파일 내용은 간단하니 쉽게 수정 가능 하리라 생각 됩니다.